| 제목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수수료 환불 신청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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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서명 | 중등교육지원과 | 작성자 | 서지형 | ||||||||||||||
| 작성일 | 2025.11.14 | 조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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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수수료 환불 신청에 대해 안내를 하고자 합니다. 1. 대상: 천재지변, 질병, 수시모집 최종합격, 군입대, 사망, 자격상실 중 하나에 해당되며, 시험 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한 자 * 한 영역(과목)이라도 답안지를 제출한 경우(백지 답안지 포함) 신청 불가 2. 환불기준 ◦ 납부한 응시수수료의 60%
3. 환불 신청기간 및 장소와 시간 ◦ 환불 신청 기간: 2025.11.17.(월) ~ 11.21.(금), 09:00~17:00(5일간) ◦ 환불 신청 장소: 응시원서를 접수한 곳(응시원서 접수처) 4. 제출서류 ◦ 환불신청서 1부 (원서접수처에 비치), 양식 [붙임] 참조 ◦ 증빙서류 1부 ◦ 신분증 (본인 확인용) * 직계가족에 한하여 대리 신청이 가능 * 대리인이 신청 시에는 대리인 신분증 및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제출 필요 5. 증빙서류 ◦ 천재지변: 없음 ※ 관련 사실 등을 근거로 시․도교육청에서 자체 판단하여 결정 ◦ 질병: 진단서, 소견서, 처방전 등 ※ 질병에 따른 시험 미응시 사유가 기재된 서류 ① 진단서 : 치료 및 요양기간을 명시하여 시험일이 해당기간 내에 포함된 경우 등으로서, 응시원서 접수마감일 이후에 발급된 서류에 한 함. ② 소견서(처방전 포함) : 시험일을 포함하는 기간에 질병에 따른 내원 또는 처방기간을 포함하는 경우로서, 시험일을 포 함하여 전후 7일 이내에 발급된 서류에 한함. ◦ 수시모집 최종합격: 수시모집 합격통지서(증명서) ※ 합격일자가 2025.08.21.(목) ~ 시험일 전일인 경우에 한함. ※ 합격통지서(증명서) 상 ‘수시모집(전형) 최종 합격’ 등 문구 기재 여부 확인 ◦ 군입대: 군복무확인서(증명서) 등 ※ 서류 내용상 입대일자가 2025.08.21.(목) ~ 11.13.(목) 기간 중에 한함. ※ 원칙적으로 군복무확인서만 제출하여야하나, 군복무 중인 현역병(또는 상근예비역)의 기본군사훈련 기간인 경우 또는 병역법 제55조(보충역, 전시근로역 등)에 의한 군사교육소집 기간인 경우 등은 병적증명서로 대체 가능 ◦ 사망: 사망진단서, 사망확인서 등 ◦ 자격상실 : 자퇴, 퇴학, 휴학 등을 증빙하는 서류 ※ 자격 상실 일자가 원서 접수 이후부터 시험일 전일까지인 경우에 한함. 6. 환불시기 및 방법 ◦ 2025. 12. 12.(금)까지 신청 계좌로 입금 예정 ※ 본인 또는 직계가족, 배우자 명의의 계좌번호만 가능(단, 직계가족, 배우자 명의의 계좌번호 기재 시 가족관계증명서 등 확인 필요) 7. 기타 안내사항 ◦ 신청마감 이후 환불신청자 명단과 결시자 현황 자료 등을 비교하여 최종 지급대상 여부를 결정하며, 검증결과 응시한 사실이 확인되거나 허위로 신청한 경우에는 별도 통보 없이 미지급 처리함. 붙임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수수료 환불 신청서 1부.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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