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식 게시판을 제목, 기관명, 지역, 학교급, 직종, 마감일로 구분한 표
제목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학교 현장 결·보강 인력 지원 확대
부서명 학교통합지원센터 작성자 오승연
작성일 2022.03.30 조회
0
첨부파일
내용

□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상)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교원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학교 현장 결·보강 수업 공백을 최소화 하고, 교육청-학교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한시적 학교 수업 지원 계획을 세우고 자체 대체인력을 확보하여 지원하기 시작하였다.

 

□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서 자체 지원하는 인력은 총 68명으로 교육청과 소속 센터에 재직중인 교육전문직과 교사 및 교원자격증을 보유한 강남서초혁신지구 마을강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  교원이 코로나 확진 시 대체 인력을 구하지 못한 긴급한 상황인 학교는 1일 단위로 강남서초교육지원청(학교통합지원센터)로 요청하고, 교육청은 학교에서 원하는 수업지원 방향(수업 또는 수업관리 지원)에 맞는 인력을 연계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  조영상 교육장은 학교-교육청의 협력적 지원방안을 통하여 학교의 정상적 학사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길 바라고 특히 강남서초혁신지구 마을강사를 적극 활용하여, 일자리 창출의 효과도 기대해 본다.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이(가) 창작한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학교 현장 결·보강 인력 지원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